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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인물 소개 및 내용
현재 이승민 (배우 엄태웅) : 나이는 35세이고 건설사의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15년 만에 갑작스레 자신이 불쑥 찾아와 집을 지어달라는 서연(배우 한가인)에게 자신을 짬이 안된다는 핑계를 대가며 제안을 거절하지만, 끈질기게 소장의 허락을 받아낸 서연탓에 결국엔 자신의 첫 작품을 맡게 되는 일이 일어납니다. 처음 서연이 자신을 찾아왔을 때 누구인지 기억이 안 난다며 되물어보기도 하고 퉁명스러운 등 오랜만에 자신을 찾아온 서연에게 매우 까칠하게 대합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서연의 생일까지 기억하고 서연이 예전에 놓고 간 CD플레이어를 15년간 간직하고 있는 건 그동안 서연을 잊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양서연(배우 한가인) : 대학 졸업 후 아나운서를 준비하다가 의사 남편을 만나 결혼했지만 이혼한 후 아픈 아버지를 위해 제주도에 집을 짓기로 해 15년만에 승민을 찾아갑니다. 제주도에 집을 짓고 난 후엔 특기를 살려 피아노 학원을 운영합니다. 과거 이승민(배우 이제훈) : 대학생 시절 건축학개론 수업을 듣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서연에게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승민은 서울에 살기는 하지만 형편이 좋지 않은 집 아니었고 그 흔한 CD플레이어도 없어서 서연이 빌려준 전람회의 CD를 듣지 합니다. 오래된 주택에서 아버지 없이 홀로 순대국밥집을 운영하는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과거 양서연(배우 수지) : 고향은 제주도이지만 특기생으로 서울에 있는 대학에 합격해서 상경을 했습니다. 건축학과는 아니지만 음대생인데 건축학개론 수업을 듣고 승민과 같은 동네에 사는 것을 계기로 승민과 많이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사는 곳 정릉이 수업시간에 주제가 되어 누구 능이냐는 교수의 물음에 신박한 답으로 강의실을 웃음바다로 만들게 되고 이후 학교에선 정약용이라는 병명을 얻게 되기도 하고 청순한 미모로 승민은 물론 주변선배인 재욱의 관심도 받게 됩니다. 납득이(배우 조정석) : 과거 승민의 둘도 없는 절친으로 재수생입니다. 공부보다는 특유의 언변으로 독서실에 다니는 여학생들을 꼬시는 게 특기이고 주로 과거 승민의 연애 상담을 도와주는 장면에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 실연의 아픔을 겪은 승민에게 진지한 위로를 해주는 친구입니다. 15년 이후에는 근황을 알 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조연이지만 주연급의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준 인물입니다. 영화 개봉 후 작중 납득이가 뱉은 수많은 대사들이 전부 유행이 되면서 납뜩이 역할을 맡은 배우 조정석은 이 작품으로 최고의 배우의 대열에 합류하게 됩니다. 재욱 선배(배우 유연석) : 승민이 다니는 대학교의 선배입니다. 승민과 서연의 관계를 짓이겨 놓는 작중 최악의 빌런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난 관객들은 최대의 논쟁거리가 될 정도였습니다 여담으로 유연석은 건축학개론에서 맡은 배역과 더불어 다른 작품인 늑대소년에서도 악역을 맡아 두 작품 모두 연기를 잘 해내어 국민 나쁜 놈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됩니다. 은채 (배우 고준희) : 현재 승민과 같은 건설사에 다니는 직원이고 승민의 약혼자입니다.
건축산업의 현실과 영화 속 상상
영화 "건축학개론'은 우리의 이해에 새로운 관점을 가져오는 창조적인 생각과 함께 실제 세계 건축의 복잡한 과정을 보여주면서 건축 산업의 현실과 상상의 개념의 교차점을 보여주고 고민하게 만듭니다. 이 영화는 현실 세계와 상상의 영역의 실용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면서 건축과 관련된 열정과 상상력을 묘사합니다. 실제 건축 산업은 복잡하고 다양한 과정을 포함하며 이 영화는 건축 프로젝트의 계획, 설계, 건설 및 완료하는 부분까지 상세히 꼼꼼하게 영화로서 완벽하게 표현해 냅니다. 촬영 현장에서 피할 수 없는 문제, 예산 제약 및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여 관객에게 건축 산업에 대한 현실적인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건축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합니다. 건축에서 상상력의 근본적인 역할을 강조하면서, 주인공은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구상하고 실현시킵니다. 그것은 건축이 단지 구조물을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상상력과 창의적인 요소를 결합하는 것이라는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 영화는 어떻게 건축이 기술과 예술의 융합인지를 보여줍니다. 현대 건축은 안정적인 구조를 짓는 것을 넘어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예술적인 측면을 강조합니다. "건축학개론"은 건축의 중요한 측면으로서 기술과 예술의 결합을 강조합니다. 영화는 건축은 개인의 창의성과 예술적 표현 이상을 포함하며 사회와 상호 작용하는 분야임을 강조하고 건축물은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더 넓은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칩니다. "건축학개론"은 건축 창작물의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환경과의 조화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건축학개론"은 어떻게 건물들이 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것은 자연환경과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는 구조의 중요성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계속 지속 가능한 건축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현실과 상상의 만남의 결론인 영화 "건축학개론'은 현실 세계의 전기자와 창조적인 상상력에 의해 만들어진 아름다움의 도전을 탐구합니다. 건축학은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예술 형태로 묘사되며, 사회와 지형과의 조화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화는 전기자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과 이해를 장려하고, 그것의 추종자들에게 창의적이고 영감을 주는 의사소통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억의 습작 OST
김동률의 노래 '기억의 습작'이라는 음악은 지금 소개하는 영화 '건축학개론'의 대표 OST입니다.
이 음악이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김동률의 노래의 감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동율의 모든 노래는 깊이 있는 가사와 울림, 그리고 감동적이고 따뜻하면서도 슬픈 음악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의 분위기나 주제에 따라 이 노래가 어떻게 선택되고 활용되었는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 음악은 건축학개론의 아주 중요한 장면에서 주인공들의 감정과 연기를 강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음악이 흘러나올 때는 격정적으로 감동과 영화의 메시지를 더 깊이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사의 스토리 또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억의 습작은 가사는 회상과 추억에 관한 주제를 다룹니다. 이 것은 건축분야에서 공간이 가지는 역사적인 의미나 기억의 흔적과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플로팅이나 캐릭터의 내면을 더 깊이 드러내는 감성적 효과 등 여러 방면으로 큰 역할을 했습니다. 관객들이 영화를 보는 내내 추억과 회상에 젖어 과거로 돌아간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음악으로 생각됩니다. 저와 같이 다른 사람들도 긍정적으로 따뜻하고 잊고 있었던 그 시대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잠시나마 과거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도와주는 음악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