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쉰들러리스트 개요 및 판권 구매와 제작과정까지
스티븐 스필버그 연출, 리암 니슨 주연의 전쟁 드라마이고 1993년에 개봉했다. 제목은 주인공 쉰들러가 유대인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키기 위해 작성했다는 명단 아홉 개에서 따왔으며, 자기 이익을 위해 유대인들을 고용한 독일인 사업가 오스카 쉰들러가 1,100여 명의 유대인들을 구하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우연히 '쉰들러의 방주'를 읽고 큰 감명을 받는다. 스필버그는 1983년에 유니버셜을통해 판권을 사들여 리어폴트 페퍼버그를 직접 만나기도 했다. 당시 언제 영화를 만들 것이냐는 페퍼버그의 질문에 스필버그는 10년 후에 만들겠다고 했는데 영화는 10년 뒤인 1993년 개봉을 했다. 스필버그를 중심으로 이 책을 영화로 만들려는 시도는 많았다. 영화 제작을 위해 여러 사람을 거쳐 시나리오를 완성했지만. 스필버그는 본인은 감독직에는 아무래도 부담감을 느꼈는지 처음에는 다른 감독에게 연출을 맡기려고 했다. 고심 끝에 스필버그는 마틴 스코세이지에게 연출을 맡기려 했으나, 스코세이지는 이탈리아계인 자신보다 유대계 감독이 연출해야 할 프로젝트라며 거절했다. 이 과정에서 원래 스필버그가 케이프 피어의 판권을 보유했고, 스코세이지가 쉰들러 리스트의 판권을 보유했는데 서로 바꿨다고 한다. 이후 실제 홀로코스트 피해자 유족인 로만 폴란스키에세 연출을 부탁했지만, 폴란스키는 스필버그와는 달리 본인이 직접 홀로코스트를 겪고 친어머니를 잃은 일을 당한 사람이서 시나리오를 읽어보고 "내게는 너무 개인적인 내용"이라며 객관적인 연출이 불가능할 것 같다고 거부했다. 그리고 폴란스키는 후에 '피아니스트'로 자기 버전의 홀로코스트 이야기를 만든다. 스필버그는 빌리 와일더를 찾아가고, 와일더도 자신의 마지막 작품으로 쉰들러 리스트를 원했다 빌리 와일더 역시 유대계로, 실제로 1933년까지 베를린에서 살다 나치가 집권하자 미국으로 도망쳐왔다. 하지만 와일더는 스필버그에게 직접 메가폰을 잡으라고 독려했다. 이리하여 쉰들러 리스트는 결국 스티븐 스필버가가 제작했다. 무엇보다 스필버그가 직접 영화를 만들게 된 계기는 홀로코스트를 부정하는 짓을 저지르는 네오 나치들에 대해 듣게 되면서부터였다. 그걸 보고 누군가가 이 영화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여 결국 스스로 영화를 만든 것이다.
비하인드 스토리
"쉰들러 리스트"는 제 2차 세계 대전 동안 홀로코스트로부터 1,000명 이상의 폴란드 유대인들을 구한 독일 사업가 오스카 쉰들러의 실제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이익에 의해 동기부여를 받은 쉰들러의 도덕적 변화는 그가 고용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면서 묘사된다. 그리고 홀로코스트의 공포, 인간의 복잡성, 그리고 가장 어두운 시대 속에서 한 사람의 연민의 힘을 탐구한다. 이 영화의 제작은 예술적인 헌신과 역사적인 정확성에 대한 헌신으로 특징지어지는 심오한 작업이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토마스 키넬리의 소설을 영화적인 걸작으로 번역해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했고 홀로코스트의 암울한 현실을 포착하기 위해, 스필버그는 흑백으로 촬영하기로 선택하여 영화의 역사적인 울림을 높였다. 촬영은 폴란드에서 현지에서 이루어졌고, 이야기에 진정한 배경을 더했다. 제작진은 민감한 역사적 장소를 탐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야기의 무게를 기리려는 스필버그의 투지가 아주 우세했다. 실제 홀로코스트 생존자를 엑스트라로 사용함으로써 영화에 진정성을 더해, 영화에 그 시대의 실제 목소리와 경험을 불어넣었다. 존 윌리엄스의 잊혀지지 않는 스코어는 스필버그의 디테일한 주의력과 합쳐져 단순한 스토리텔링을 뛰어넘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냈다.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소재의 중력에 완전히 몰입하면서 감정적인 영향이 감지되었고 "쉰들러 리스트"는 영화로서뿐만 아니라 영화 예술을 통한 역사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증거로 등장하여 산업과 전 세계 관객들의 집단적 기억 모두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리 뷰
'쉰들러 리스트'는 전통적인 영화를 뛰어넘는 감성적인 오디세이로 영혼에 지울 수 없는 각인을 남겼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1993년 대작은 홀로코스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인간성과 회복력, 연민의 태피스트리를 엮는다. 관객으로서 경험은 아주 큰 변화를 느꼈고 크레디트가 굴러가고 나서 한참 후에 울려 퍼지는 내장적인 여정이었다. 이야기의 중심에는 리암 니슨의 원초적인 진실성으로 묘사된 오스카 쉰들러가 있었다. 쉰들러가 영리한 사업가에서 연민 어린 구세주로 진화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가슴을 아프게 하기도 하고 영감을 주기도 한다. 니슨의 미묘한 연기는 어두운 시대의 도덕적 복잡성을 탐색하는 한 남자의 내적 투쟁을 포착하기도 하고 조연들은 기억에 남을 만한 연기로 이야기를 풍성하게 해준다. 벤 킹슬리가 쉰들러의 유대인 회계사 이츠하크 스턴을 연기한 것은 역경 속에서도 조용한 강인함을 보여준다. 랄프 파인스는 가학적 나치의 지휘관 아몬 괴수를 오싹하게 연기하며, 쉰들러의 감정이입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영화의 시각적인 영향은 주제의 무게를 강화하는 스타일적인 선택인 흑백으로 촬영하기로 한 결정에 의해 강화된다. 그래서 인지 더욱더 진중함이 더해진 것 같다. 스필버그의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야누스 카미 ń스키의 회상적인 영화 촬영과 함께 잊히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지만 고통스러운 역사의 한 장의 묘사를 만들어 냈다. 존 윌리엄스의 잊혀지지 않는 악보는 영화의 감정 펄스 역할을 하며, 화면의 감정을 증폭시키는 멜로디컬 한 배경으로 모든 장면을 향상하고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의 결합은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어내며, 매 순간순간을 심오한 수준으로 울려 퍼지게 한다. <쉰들러 리스트>는 단순한 역사 드라마가 아니라 인간의 조건에 대한 명상이다. 더 넓은 역사적 맥락 안에서 개별 이야기들의 병치는 그것을 도덕성, 희생, 연민의 영원한 영향에 대한 강력한 탐구로 만들어 낸다. 영화는 관객들이 인간 정신의 승리를 축하하면서 인간의 잔인함의 깊이에 직면하도록 강요하는 듯하다.관객으로서 <쉰들러 리스트>의 감정적 무게감이 상당히 느껴진다. 압도적인 어둠 속에서도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개인의 힘에 대한 성찰을 촉구구하고 이 영화는 우리에게 과거를 증언하고 현재에 우리 자신의 행동이 초래할 결과를 숙고할 것을 촉구하는 기억의 촉구가 되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쉰들러 리스트"는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오락을 초월한 영화적 여정이며, 영혼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다. 그것은 도전하고, 영감을 주고, 자기 성찰을 요구하며, 그 영향력이 스크린 너머로 확장되도록 말이다.